피부염과의 전쟁 (feat. 베이스를 찾아라)

1-1. 올해 난생 처음으로 피부염을 앓기 시작했다. 9월 초? 중순, 조금 날씨가 변덕스럽다 싶을 때부터 뭔가 이상하더니 얼굴에 계속해서 열감이 느껴지며 시뻘겋게 달아오르고 간지러워서 미칠 거 같고 게다가 따갑고 붓기까지. 피부염과는 일면식도 없었는데 이건 닥치자마자 아 이게 피부염이구나..! 느껴지는 그런 상황이었다. 상태가 심하긴 했지만 병원 가면 나을 거라고 생각해서 학교 근처에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에 다니기 시작했다. 웬걸 사태가 악화됨. 베이드크림이라는 스테로이드를 처방 받았는데 이게 나랑 안 맞는 건지 약을 같이 먹으면서도 오히려 더 간지럽고 따가웠다. 나보단 의사가 병에 대해 잘 알테니 더 다녀보자하고 2주를 참고 다녔는데 결과는 패망... 다른 병원으로 옮겼다. 이때는 이게 시작일지 몰랐지...☆

1-2. 결론부터 말하면 병원을 5번을 옮겼다. 피부염 잡기가 이렇게 힘들구나 처음 알았다. 지금은 대학병원에 다니고 있는데 스테로이드 더마톱연고와 약을 2주 정도 먹다가 호전된 후에는 항히스타민제를 먹고 있다. 이 과정에서 피부가 망했다. 잡티도 별로 없고 결도 좋고 모공도 없는 꽤 괜찮은 건성 피부였는데 스테로이드 연고의 영향 + 피부염 앓은 영향으로 모공이 보이며 화장하면 모공 부각이 적나라하다. 내 인생에 모공부각이란 단어는 없을줄 알았고 없길 바랐는데 피부염 고호믑습니다으즈므느... 좀 괜찮아졌나 했더니 요며칠 쌀쌀하니까 다시 피부가 달아오르고 새빨갛게 변해서 내일 병원에 가야한다. 저한테 왜이러세요ㅠㅠ

1-3. 그렇지만 학교도 다녀야하고 바깥도 나다녀야하는데 죽어도 생얼로는 다니고 싶지 않았다. 별 이유는 없고 구냥... 그런 거잖아요.. 사실 너무 심했을 땐 사실 화장을 할 수 없는 상태여서 그냥 선크림만 바르고 모자 눌러쓰고 다녔는데 좀 나은 뒤에는 화장을 하고 사람꼴로 나가고 싶었다. (지금은 다시 못함 또르르) 나스 틴모 + ahc 프리미엄 인텐스 컨튜어밤(재생 효과가 있다는데 사실 효과는 바라지도 않고 없다고 봅니다) 섞어서 적당히 바르는 걸로 퉁치다가 한 3일 정도 그나마 피부가 안정되었던 시기에 겔랑 로르 + 란제리 조합으로 나갔다가 죽는줄 알았다. 얼굴이 땡겨섴ㅋㅋㅋㅋㅋ 그리고 빨갛게 달아오름. 나중에 알았지만 얼굴에 열감을 올려주는 유기자차를 베이스로 깔아놓고 아무리 로르를 썼다지만 추운 날에 란제리를 올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 결과였던 거 같다. 그래서 유기자차를 버리고 무기자차를 샀다.

1-?. 그러므로 피부염을 앓는 여러분 우리는 100퍼센트 무기자차를 쓰는 게 중요합니다.

2. 나는 여름에도 건성 겨울에는 존나 건성임에도 불구하고 안 묻어나오는 매트 ~ 세미매트의 피부표현을 매우 선호하기 때문에 내가 갖고 있는 목록들이 죄다 그런 파운데이션뿐이었다.

- 겔랑 란제리
- 더블웨어
- 샤넬 뤼미에르 벨벳
- 아르마니 래스팅실크
- 랑콤 마뜨 미라클
-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당장 쓰는 목록들만 봐도 매트의 향연.. 그러나 피부염과 매트한 화장이 불러오는 건조함은 정말 상극이란 것을 알아야합니다. 미리 알았어야했는데.... 아무리 기초를 빵!빵!하게 해도! 어떻게 속을 빵빵하게 해도 결국 매트하게 마무리 한다는 것 자체가 피부염을 다시 불러오는 셈이니 정말 바보같은 짓을 했다. 그래서 일단 베이스를 살펴봤다. 내가 가진 것중에 그나마 촉촉하고 건성에 겨울이 쓸만한 파데는

- 메이크업포에버 페이스앤바디
- 나스 틴모
- ahc 프리미엄 인텐스 컨튜어밤

이정도가 다인데 페이스앤바디는 얼굴이 한껏 노래진 상태라 둥둥 뜨고 그리고 그걸 떠나서 피부염으로 결이 거칠어진 지금 올리면 뜨고 난리가 난다. 처음엔 몰랐는데 쓰다보니까 페바가 왜 건성용 파데인지 모르겠다. 여름에 쓰기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가을겨울에 건성이 쓰기엔 수분은 금방 날아가버리고 그걸 잡아주는 성능은 없어서 오히려 속당김이 느껴지던데. 피부 좋을 때도 래스팅실크랑 섞어써서 좋았지 단독으로 좋다고 느껴본 적이 있..나? 모르겠다 하여간 내 맘을 떠난 페바여... 38.... 넌 38.. 내 기분은 18... 나스 틴모는 얼굴이 한층 노래지니까 잘받는다. 커버력도 틴모라는 걸 감안 안 해도 꽤 있는 편이고 피부가 편안하다. 제일 밝은 색인 0호 떼르누브를 쓰는데도 얼굴이 어두워진다는 걸 제외하면 정말 괜찮은 베이스라고 생각한다. -1호도 내주thㅔ요. 프리미엄 인텐스 컨튜어밤은 아마도 패뷰밸에서 보고 샀던 걸로 기억하는데 많이 회색이다. 비비를 써본 적이 아주 옛날에 여신광채비비였나 토니모리꺼 하나 써본 이후로는 한번도 안 써봐서 한동안 잊고 살았는데 이거 쓰면서 다시 느끼고 있다 비비가 잿빛이라는 것을... 내 얼굴이 노란색인데 혈색은 없는 얼굴이라 회색이 잘받아서 색이 나쁘진 않은데 역시나 화사한 맛이 없다. 나스 틴모랑 비슷한 사용감.

근데 나스 틴모 + 컨튜어밤 조합은 정말 긴급 상황에 모자 쓰고 나가면서 예의는 차릴 때 조합이고 겨울에 메인으로 쓸 파운데이션이 도저히 없더라. 돌려가면서 쓰는 베이스가 저렇게 많은데 죄다 세미매트니 지금 상태에서 쓸 게 없는거라 오늘 백화점에 다녀옴.

결론부터 말하면 아르마니 디자이너 쉐이핑 크림 파운데이션을 질렀습니다. 2호로 샀음. 되게 예쁜 상아색인데 생각보다 밝지는 않고 0호도 테스트 해보려다가 피부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그냥 2호 결제해서 나왔음. 얼굴 왼쪽은 나스 틴모 + 컨튜어밤 조합 오른쪽은 매장 언니가 화장 지워낸 자리에 아르마니 선크림 + 쉐이핑 2호를 발라줬는데 확실히 왼쪽보다 덜 끈적이면서 더 피부가 편안했다. 근데 워낙 피부컨디션이 망이어서 각질 다 일어난 상태라 제대로 써봤다고 할 수 없으므로 평은 조금 더 써보고 해야겠다. 부디 겨울의 내 피부를 구원해주길... 아니 구원은 됐으니까 돈값만 해주길 9만 2천원이 누구집 개이름도 아닌데!!!!!!! 

/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느낀 것 몇가지를 적자면

1. 다시는 피부염을 우습게 보지 않겠습니다.
2. 아무리 좋은 화장품도 피부가 거지같아지면 말짱도루묵
3. 베이스는 좀 다양한 군을 갖춰두는 게 좋다. 매트 덕후라고 매트만 갖춰놓으면 이 사단이 일어나요 여러분



덧글

  • 무아레 2014/10/30 20:20 # 답글

    피부염 정말 괴롭죠ㅠㅠ 저도 한창 접촉성피부염이 심할 때가 있었는데, 그때 이후로 기초에 대한 욕심을 버렸어요. 그냥 쓰는것만 쓰자 이렇게요. 피부염에 스테로이드연고 바를 때는 모공이 넓어보이는데, 막상 시간이 지나니 원래대로 돌아오더라고요. Re님도 그러실서에요^_^
  • re 2014/10/30 20:25 #

    정말요?!?!?!?! (물개박수)(감격)(박수짤) 전 피지오겔 쓰다가 소용 없어져서 세타필 크림으로 바꿨는데 이건 안 간지럽고 피부가 편안하더라구요. 기초에 대한 욕심 버리고 진짜 그냥 아벤느 미스트 뿌리고 이러니까 좀 나은 것 같아요. 무아레님의 댓글에 뭔가 좀 희망이 생긴 기분이에요 감사합니다 무아레님은 사랑...s2
  • 김녹차 2014/10/30 22:40 #

    헐, 진짜여? 진짜 모공이 돌아와여?? 대박 정보 감사합니다ㅜㅜ 무아레님은 어떻게 피부염을
    탈출하셨는지ㅜㅜ
  • 동굴곰 2014/10/30 20:34 # 답글

    으아 진짜 피부염.
    저도 올해 여름 처음 격었는데 원래부터 좋은 피부는 아니었지만 정말 죽겠더라구요.
    동일한 증상 이었는데 간지러워 미치겠는데다 쉴 새 없이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더욱 힘들었어요.
    여기저기 화농성으로 큰놈이 6~8개씩 항시 올라와있고 하나 가라앉으면 두개 올라오는 상황.
    진짜 그 얼굴하고 돌아다니기가 민망할 정도 였는지라.
    지금은 나아진지 3주 정도 되었는데 아직까지도 도대체 왜때문에 피부염이 생겼었는지 알 수 없다는게 무섭습니다.

    Re님의 피부염도 얼른 나아지길 바랍니다.
  • re 2014/10/30 20:37 #

    여드름도 피부염의 증상 중 하나가 맞군요. 갑자기 화농성 여드름이 올라오고 하나 가라앉으면 두개 올라오고!!!! 전 이게 피부염 때문이라고는 생각 못하고 곧 다가올 대자연의 분노인줄 알았거든요. 동굴곰님 덕에 내일 의사샘께 한가지 여쭤볼 게 더 생겼네요 ㅠㅠ 어떻게 나으셨는지 너무 궁금한데 혹시 스테로이드 쓰셨나요? 쓰셨으면 얼마나 쓰셨는지 기간이 궁금해요 (절박) 감사합니다.
  • 동굴곰 2014/10/30 20:50 #

    화농성 여드름도 증상 중 하나가 맞는것 같더라구요.
    왜냐! 여드름이 나긴 하는 피부였지만 근 2달간 계~속 6~8개의 대빵만한 화농성 여드름을 지속적으로 달고 산적은 없었던지라.
    지금은 그 흉터들 때문에 이마 여기저기가 거뭇거뭇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화농성에 크기까지 컷던지라 흉터자국도 커서 미치겠어요.
    조그만 좁쌀여드름은 덤. 아하하하하하하. lllonz

    저는 바빠서;;; 특별히 병원은 못갔었어요.
    쓸데없이 관리받으라고 강요하는 피부과가 너무 많아서;
    그냥저냥 먹는거 조심하고 바르는 종류를 최대한 줄이고 패치만 수십장 소비했다는.
    진짜 어이없는게 특별나게 조치를 취한것도 없는것 같은데 갑자기 싹 들어가 버렸습니다.
    그냥 먹는거라고는 피부관련으론 엘시스테인만 계속 먹었는데 이건 피부염 있을때도 계속 먹었던지라.

    도움이 못되어서 죄송하네요.
    Re님도 곧 괜찮아 지실겁니다. 다만 그 후폭풍이......

    덧. 그러고보니 치과치료 때문에 항생제도 좀 주워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 re 2014/10/30 20:54 #

    병원에서 매운 거 먹지 말랬는데 꾸역꾸역 순대국 먹은 제가 떠오르네요.. 한입만 딱 한입만 먹으려고 했는데 (ㅠㅠ) 먹고 나니까 열감이 확 올라오더라구요. 이제 먹을 거 더 신경쓰고 저도 여드름 부분은 패치로 잡고 계속 기초만 관리하면서 버텨야겠어요. 저도 지금 항히스타민제 먹고 있는데 내일 어떤 처방을 해주실지 모르겠네요 8ㅅ8
  • ㅠㅠㅠㅠㅠ 2014/10/30 20:45 # 삭제 답글

    헐 대박 ㅜㅜㅜ 제 이야긴줄 알았어요
    피부과가도 별 진전 없을것고
    병원 알아보기도 힘들어서 병원에 안가서
    피부염인지 몰랐어요.
    저같은 경우엔 히터 튼 곳이나
    건조하고 기온차가 많이 나면
    볼은 터질듯이 빨게지고
    턱 라인이 간지럽고 열감이 올라오면서 긁으면 바로
    부풀어요 ㅜㅜ 그리고 유기자차 쓰면 안되는군요 ㅠㅠ
    그냥 어쩌다보니 계속 무기 자차만 써서 몰랐어요...
    휴 이번꺼 다 쓰면 바꿔보려고 했는데 걍 그대로 써야겠네요...ㅠㅠ
  • ㅠㅠㅠㅠㅠ 2014/10/30 20:49 # 삭제

    흥분해서 ㅠㅠ 끊어가면요
    요즘 그래도 덜 심해졌는데요.
    매일매일 자기전에 겔마스크팩 30분씩 하구요...ㅠ
    팩 떼자마자 얼굴에 안달루스(?) 나이트 크림떡칠하고 가장 심하게 안좋은 볼이랑 턱라인은
    알바젤리(바세린) 떡칠하고 자요 ㅠㅠ
    아 겔팩도 턱까지 못붙이니깐 겔 아이패치를 잘 붙여서 턱쪽까지 꼼꼼하게 팩하구요 ㅠㅠ
  • ㅠㅠㅠㅠㅠ 2014/10/30 20:52 # 삭제

    아침 화장도 숨 시크릿에센스로 스킨쓰고 피지오겔 듬뿍 바르고 궁중비책 썬크림 바르고 아르마니 디자인 리퀴드 파데쓰고 있어요 ㅠㅠ
  • re 2014/10/30 21:00 #

    그쵸!!!!!! 전 팩 올리면 겔이든 시트든 너무 간지러워서 지금 감당이 안 될 정도라 팩은 포기하고 그냥 기초에만 주력하고 있어요. 시드물 달팽이 에센스 치덕치덕 바르고 아벤느 미스트 뿌려가면서 세타필크림 + 눅스오일로 수분 잡아주는 걸로 마무리... 유기자차는 피부염에게 진짜 안 좋대요. 아시겠지만 정말 히트 튼 곳이나 건조하고 이러면 갑자기 확 올라오잖아요 건드리면 부풀고!!!!! 저랑 진짜 똑같으시네요!!! 근데 이게 유기자차 쓰면 2배로 딱 심해져요. 쓰던 거 쓰시는 게 좋습니다 B_B 그나저나 저도 궁중비책 선로션 써요 ㅋㅋㅋㅋㅋㅋ 이거 참 괜찮더라구요.
  • ㅠㅠㅠㅠㅠ 2014/10/30 21:04 # 삭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 진짜 큰일날뻔 했네요ㅠㅠ

    팩이 안맞으신다니 안타까워요ㅠㅠ
    저는 그걸로 어느정도 안정화 시킨것같았거든요 ㅜㅜㅜ(불확실해요...)

    아 그리고 저 화장포기할 수 없을때 파데다 하고 블러셔까지하다고
    엄청엄청 얇게 볼에 알바젤리 발랐어요 두드리면서요...
    그랬더니 좀 나아졌어요..ㅠㅠ 알바젤리가 보습력을 주는건 아니지만 가둬둔다고 했던걸 어디서봐서요..
    그리고 요즘 풀메하고 다니는데 미스트 오휘꺼 맨날 가지고 다니는데요 열감 올라오면 화장위에 칙칙뿌리는데
    느낌일지 모르지만 순간적 열감도 많이 내려주고 뿌리고 더 건조해지진 않는것같아요..ㅠㅠ

    우리 같이 힘내요 ㅜㅜㅜre니무ㅜㅜ
  • ㅠㅠㅠㅠㅠ 2014/10/30 21:10 # 삭제

    그리고 궁중비책 선로션 괜찮은것같아요.. 조금 끈적이고ㅋㅋㅋ 백탁도 있지만요..ㅋㅋㅋ

    근데 그냥 느낌일지 모르는겠는데요 저는 스킨케어 마지막에 선로션 다 바르고
    외출복으로 갈아입고 양말신고 가방챙기면서 어느정도 흡수? 말린다고 해야하나요?

    째든 바르고 바로 베이스화장 안들어가고 말리고 하는데요
    그럼 확실히 백탁도 적어진 느낌이고 베이스할때 덜 뻑뻑해서 화장하기 더 쉬운 느낌이예요ㅎㅎ

    이번 겨울에도 궁중비책을 쟁여야겠어요..ㅠㅠ
  • re 2014/10/30 21:14 #

    알바젤리가 뭔가 하고 쳐봤더니 식물성 바세린이라네요 뭔가 발라줘야할 거 같은 느낌!!!! 좋은 팁 감사해요 ㅠㅠ 위에 막을 그렇게 쳐놓으면 수분이 정말 덜 날아갈 거 같아요! 좋은 팁입니다 ㅠㅠㅠ 저도 웬만큼 바쁘지 않고서야 일단 말리고 시작하는데 ㅠㅠㅠㅠㅠ님도 그렇게 하시는군요 방법이 틀리지 않았어! 예쓰! 아벤느 미스트는 그냥 온천수라 사실 화장한 위에 뿌려도 되나 싶어서 보류하고 있었는데 오휘로 효과가 있으셨다면 왠지 그걸 사보고 싶네요. 좀 좋아질 거 같은 희망이 보이기도 하고 ㅠㅠㅠㅠㅠㅠㅠ 하여간 감사드려요. 그리고 더 좋은 무기자차가 나오기 전까진 저흰 궁중비책을 쓰는 걸로...☆★☆
  • inee 2014/10/30 20:45 # 답글

    전 피부를 방치하며 강하게 키우(다망하)는 스타일인데, 비슷한 증상을 겪었던 것으로 보아 한 때 피부염이 있었던 모양이에요. 어떻게 사라진건진 모르겠지만... 음.
    전 사실 무기자차를 좋아하는데 촉촉한 무기자차를 찾을 수가 없어서 겨울엔 어쩔 수 없이 유기자차를 쓰고 말아요ㅠ_ㅠㅠㅠㅠㅠ re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무기자차는 어떤 제품인지 여쭤도 될까요ㅎㅅㅎ?
  • re 2014/10/30 20:58 #

    저는 궁중비책 보송보송 선로션 쓰고 있는데 이게 올리브영 가면 식물나라 데일리 마일드 선블럭을 팔거든요. 두개가 사용감이 비슷해요. 데일리 마일드 선블록쪽이 조금 더 유분기가 적은 느낌이고 뭔가 더 얇게 발리는 느낌 정도가 차이고 성분은 둘 다 괜찮았던 걸로 기억해요. 무기자차 치고 둘 다 유분기가 적당한 편이라 막 엄청 땡기고 그렇진 않아요! 제가 비오레 하늘색? 이걸 썼었는데 유기자차 중에서도 사용감은 얘가 진짜 최고였는데도 무기자차 이걸로 갈아타면서 그닥 불편은 못느끼고 있어요. 대신 정량을 바르느라 얼굴이 달걀귀신이 되었다가 베이스 바를때되면 봐줄만하게 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백탁은 무기자차와 뗄 수 없는거니까요 ㅠ_ㅠ
  • 남일같지않아서ㅜㅜ 2014/10/30 20:52 # 삭제 답글

    저도 얼마전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접촉성피부염을 앓았었어요ㅜㅜ 첨엔 엄청 작은 수포(?)같은게 얼굴이랑 목을 뒤덮더니 저도 모르게 긁었나봐요 터지기 시작하더니 다음날 얼굴이랑 목이랑 벌겋게 피부가 변하고 얼굴 막 부어오르고 장난 아니었는데.... 저도 피부과가서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받고 주사맞고 약먹었는데 한 이틀 먹고해도 별로 차도가 없어서 그냥 다 끊고 식염수사다가 거즈같은거에 듬뿍 적셔서 얼굴에 올리고 씻을때도 식염수 로 씻고 심지어 씻을때 비누도 사용안하고 여성청결제로만 씻었다는 ......;;;
    완전 돌아올때까지 거의 3주간 화장도 안하고 오로지 니베아크림 파란통만 바르고 다녔더니 돌아오더라구여ㅠㅠ
    님도 꼭 재생되시길 빌어요!!!
    저도 이게 계속 내 피부처럼 지속되면 어쩌나 걱정하고 그걸로 스트레스 받았었어서 남일같지 않아서 댓글남겨요
    꼭 돌아오실꺼에요!!!!
  • re 2014/10/30 21:00 #

    수포!!!! 맞아요 수포도!!!!!!!! 지금 왼쪽뺨에 수포가 나란히 나란히 줄을 서있습니다 턱라인을 따라서!!! 그딴줄 서지마!!!!!!!!!!! 3주나 그렇게 생활하셨다니 진짜 대단하세요. 전 한 3일 아무것도 못바르니까 진짜 우울이 극에 다달아서 죽겠던데 TT 니베아크림 파란통은 전부터 되게 많이 봤던 건데 정말 좋은가봐요. 이 기회에 세타필에서 한 번 갈아타볼까 하는 뽐뿌가 옵니다 비싼 것도 아니고 구하기도 어렵지 않으니...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해요 LOVE...S2
  • 으으으으으 2014/10/30 21:24 # 삭제 답글

    무기자차 완전공감이요
    저도 바꾸고 좁쌀들어갔어요 ㄷㄷㄷㄷㄷ
  • re 2014/10/31 14:07 #

    자외선차단제가 생각보다 큰 역할을 하더라구요. 유기자차나 혼합자차는 아무래도 성분을 흡수해서 막아주는 역할이다보니까 피부 건조를 일으킬 수 있는데 좁쌀은 유수분 밸런스가 안 맞으면 나는 거잖아요. 결국 뫼비우스의 띠같은 좁쌀의 띠를 유기자차가 만드는 셈...!
  • 젤리진 2014/10/30 22:39 # 답글

    저는 일단 몸이 알아서 치유해주겠지하고 병원 잘 안가는 타입인데ㅋㅋㅋㅋ피부염은 재발한거 같으면 바로 병원가는게 젤 좋은 것 같아요ㅋㅋㅋ 약먹고 연고 바를 때 한 삼일간은 썬크림만 바르고 기초도 너무 무겁게 하지 않았어요ㅋㅋㅋ
    저는 지성피부라 원래도 기초를 가볍게 했는데 피부염 생긴 뒤로는 무조건 아벤트미스트+수분크림 이렇게만 바르고 밤에는 미스트+로션+수분크림만ㅋㅋㅋ 그리고 저는 팩하니까 오히려 더 심해져서 그 뒤로 팩은 일절 안해요ㅋㅋㅋ
    제가 썻던 화장품은 피지오겔AI리페어 로션이랑 크림 세타필 크림, 세라마이딘이였는데 다 편안했어요ㅋㅋ

    저도 더블웨어만 썼다가 아르마니로 갈아탔는데 확실히 피부가 편안해서 만족하고 있어요ㅋㅋㅋ 단지형이라 쓰기 너무 불편하지만ㅜㅜ 다른 대책이 없으니ㅋㅋㅋ 아 그리고 저는 에어퍼프로 바르는데 에어퍼프 이틀이상 쓰니까 피부가 가려워지길래 5개 사서 월화수목금 하루에 한개씩 쓰고 주말에 세척해요ㅋㅋㅋㅋ
  • ㅠㅠㅠㅠㅠ 2014/10/30 23:40 # 삭제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요 ㅠㅠ
    피부과 다녀오면 괜찮은가요..?
    그게 저는 병원에 한번도 안갔는데요. 갈때만 나아지고 병원 안가면 다시 재발할까바ㅠㅠ
    그냥 안가는것도 있었거든요 ㅠㅠ 나아진다고 하면 병원 가보게요!!ㅠ
  • re 2014/10/31 14:08 #

    전 그중에서 세타필만 그나마 편안하고 나머지 두갠 따갑더라구요. 아벤느미스트 + 크림 조합은 옳습니닼ㅋㅋㅋ 다른 기초 욕심 안 부리고 이거 쓰는 게 낫더라구요. 저 괜히 나아보겠다고 다른 에센스 들이붓다가 다시 병원갔습니다 또르릏... 저도 크림 파운데이션, 그니까 이런 단지형은 처음 써보는데 좀 불안해요 뭔가 더 쉽게 더러워질것만 같고! 피부가 편안하다고 하시니 좋은 구매란 생각이 듭니다. 지갑이 비었지만yo

    ㅠㅠㅠㅠㅠ님 그리고 병원 꼭 가보세요. 피부염은 자연치료하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생각해요 ㅠㅠ 이미 약해진 면역체계를 혼자 되돌리기란..
  • 젤리진 2014/10/31 20:56 #

    ㅠㅠㅠㅠㅠ님!! 저는 피부과가서 약이랑 연고 처방받으면 100% 나아졌어요ㅎㅎㅎ
    물론 스테로이드 연고가 많이 쓰면 안좋지만 스테로이드 연고도 단계별로 있고
    아마 처음이시면 가장 약한 스테로이드 연고 쓰셔도 효과 보실거에요!!
    자주 쓰는건 안좋지만 한 3~5일정도 얼굴에 소량만 쓰는 거니까 일단은 바르고 있습니다ㅎㅎ
    가려워서 그냥 두고 긁다보면 더 커지더라구요ㅠㅠ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는다고 그냥 방치하다가 더 심해질수 있으니까 꼭 병원 가보세요!!
  • 하늘 2014/10/30 22:41 # 답글

    저도 피부염이 너무 오래가서 울고 싶었어요 ㅠㅠ 모공이 뺨에도 생길 수 있다는 거에도 충격받았고...
    스테로이드 진짜..조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는 태어나서 단 한 번도 볼에 여드름이생긴 적이 없었는데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우두두 올라와서 피부염이 잡힌 후에도 여드름 잡느라 정말 고생했거든요..
  • re 2014/10/31 14:09 #

    저도 아무래도 지금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화농성 여드름이 올라오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그거 바른 부위가 집중적으로 올라오고 있거든요. 첫줄 정말 공감합니다 전 심지어 진짜 울었어요 너무 아프고 슬프고 짜증나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때문에 피부염이 ㅠㅠㅠㅠㅠㅠㅠ
  • 2014/10/30 22:43 # 삭제 답글

    저도저도 진짜 증상 비슷하네요ㅜㅜㅜ
    좁쌀+가려움+화농성여드름+얼굴당김 증상에, 날이 추워지니 이젠 각질까지,...
    병원 안가고 나으려니~나으려니~하면서 있는데 벌써 3개월 넘은거같아여...ㅠㅜㅜ
    저는 뭐 바르면 더 심해질까봐 거의 아무것도 안 바르고 있는데,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어흑어흑
  • 2014/10/30 22:45 # 삭제

    아 맞다 지금은 턱라인따라서 좁쌀? 수포? 하여튼 간지럽고 오돌도돌한 것들 난 것까지 정말 비슷해여ㅜㅜ
  • 하늘 2014/10/30 22:52 #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면 몸(팔 안쪽이 얼굴 피부랑 제일 비슷하다네요)에 발라보고 이삼일 문제 없으면 쓰셔도 될 거예요! 경험상 보습은 해주셔야 안 심해져요 ㅠㅠ
  • re 2014/10/31 14:10 #

    헐님!!! 그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느네 전 접촉성피부염 + 모낭염 크리였거든요. 턱라인따라서 수포 같은 게 난다면 약국 가셔서 후시딘겔 (파란색이에요) 후시딘 파란색 주세요 하시면 될 거에요. 그거 발라보세요. 저 수포 같은 건 그걸로 잡았어요. 피부염이랑 모낭염 증상이 되게 비슷해서 병원에서도 잘 안잡아주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 하늘 2014/10/30 22:43 # 답글

    아 저도 피부과 정말 여러군데 바꿔 다녀봤는데 결국은 대학병원 갔어요. 시술 받으러 온 게아닌이상 일반 피부과는..약처방만 대충 해주고 끝이더라구요..흡
  • re 2014/10/31 14:10 #

    대학병원이 좋은 거 같아요. 확실히 요즘 일반 피부과는 시술을 병행해서 그런지 전문의도 대충대충 봐주더라구요. 전문의로만 계속 찾아다녔는데도 이 사단이 난 것을 보면 ㅠㅠ
  • 김녹차 2014/10/30 22:51 # 답글

    패뷰밸 산하 피부염 지부라도 만들까봐요ㅌㅋㅋㅋ 저는 피부염 심할 땐 피지오겔도 따가운데 최근에 니베아를 발랐는데 안 따가워요! 제 경우엔 먹는 게 진짜 중요하더라구요. 피부염에 기름진게 안 좋다던데 정말 기름진거 먹으면 바로 가려워요8-8 그치만 기름진 걸 못 먹으면 뭘 먹어야하죠ㅜㅜㅜㅜ

    일단 제 관리 방법은 비오텀 클렌징 밀크와 니베아입니다. 니베아는 기름져서 매일 쓰진 않아요. 아벤느 씨칼파트도 좋다고해서 써 볼 생각입니당.

    베이스는 선크림 바르고 미네랄 파우더 파운데이션 바르는데 그것도 얼굴이 편하고 괜찮은 것 같아요.
  • re 2014/10/31 14:15 #

    ㅋㅋㅋㅋㅋㅋㅋㅋ저 그 지부에 이미 입성한 거 같아요 나가고 싶은데 들어올때도 나갈때도 제 마음이 아닌 거 같아 슬프네욬ㅋㅋㅋㅋㅋㅋㅋ 위에도 니베아 크림 말씀해주신 분 계신데 이거 진짜 좋은가봐요. 오늘 병원 갔다왔는데 갑자기 비가 와서 못사고 들어온 게 한이네요 내일은 사야지... 피부염에 기름진 것도 안 좋고 자극적인 게 더 안 좋대요. 매운 거 있죠? 고추, 파, 마늘, 양파 이런 종류 절대 먹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전 매운 건 잘 안먹긴 하지만 기름진 걸 못 먹으면 뭘 먹어야하죠?????????2222222 뭘 먹고 사나요..? 이슬..?

    클렌징은 비누나 폼 종류보다 확실히 밀크쪽이 훨씬 자극이 적은 것 같아요. 전 모낭염 잡는다고 약산성 클렌져 써야해서 미샤 니어스킨 클렌징폼 쓰는 중인데 이것도 자극 적고 괜찮아요. 그치만 다 쓰면 세타필 약산성 클렌져로 갈아타려구요. 피부가 자체적으로 보호 기능이 떨어져있으면 약산성을 쓰라고 하더라구요 확실히 이거 쓴 이후에 모낭염은 줄었어요. 그리고 아벤느 씨칼파트 전 3통 썼는데 이게 처음엔 되게 좋았는데 쓸수록 효과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의약품도 아닌 것이 내성이 생길리 없다고 믿고 있는데 확실히 요즘은 별 감흥이 없어요. 아!!!!! 맞다!!!! 그리고 이거 미네랄오일 들어가있는데 미네랄오일 생각보다 안 맞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다른 살에 먼저 테스트 꼭 해보세요. 이게 정상 피부면 몰라도 피부가 약해진 상태에선 원래 괜찮은 것도 안 맞는 경우가 많아서요 ㅠㅠ 싼 것도 아닌데 혹시 사고 후회하실까봐 말씀드립니다 8ㅅ8
  • re 2014/10/31 20:32 #

    헐 저 말씀드릴 게 있는데 제가 위에 씨칼파트 요즘 별감흥 없다고 썼잖아요? 분명 저번에 뒤집어졌을 땐 아무 느낌 없었는데 오늘 진짜 하루종일 붓고 난리여서 뭘로 보습해도 소용 없었거든요. 얼음찜질해서 열감 좀 낮춰놓고 다른 기초 발라놓으면 다시 열오르고 다시 찜질하는 악순환이었는데 다 포기하고 냉찜질 한 후에 씨칼파트 넓게 발라놨더니 안 간지럽고 좀 가라앉았어요!!!!!!!!!!!!!!!!
  • 김녹차 2014/10/31 21:55 #

    헐 진짜요? 대박 일단 사야겠어요ㅋㅋㅋㅋ 스테로이드를 다음 달에 끊을 예정이라 ㅎㄷㄷ하고있었는데 그 때를 대비해 준비해놓아야겠어요.
  • 밤비 2014/10/31 05:33 # 답글

    아 저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환절기만 되면 한번씩 뒤집혀서는 쓰라리기까지 했었죠;;;;;
    지금은 그나마 건강하게 잘먹고 잘자니 환절기에 뒤집히는건 없는데
    요즘도 어디 까슬거리는데에 볼이 쓸리면 몇시간은 따끔거려요
    피부염 한번 지나가면 다 나아도 피부가 약해지나보네요ㅠㅠㅠ

    참고로 전 그냥 피부염 생기면 알아서 나을때까지 아벤느 미스트만 좀 뿌려주고 아예 안건드렸어요!
    괜히 이것저것 바르다가 덧날까 더 걱정되서...ㅠㅠ
  • re 2014/10/31 14:16 #

    저도 지금 스킨은 아벤느 미스트로만 해결하고 있어요. 좀 건조하고 열감 올라온다 싶으면 뿌려주고 진정시키구요. 전 처음인데 환절기의 피부염이란 게 이렇게 독하고 무서운 거구나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이건 뭐 호환마마보다 더 무섭네요 귀신같은 피부염... 잘먹고 잘자는 거 이거 진짜 기본적인데 사실 신경쓰면서 지키기엔 쉽지 않더라구요 ㅠㅠ 생각해보니 다이어트 한다고 채식 위주로 하고 몸에 좋은 거 규칙적으로 먹고 잘때가 피부 제일 좋았던 거 같아요.
  • stella 2014/10/31 08:09 # 답글

    접촉성피부염+ 여드름 같이 생겨서 고생했던 1인 추가요ㅠㅠ 좁쌀 몇개 잡겠다고 벤조일퍼옥사이드 떡칠하다가 피부가 막 각질일어났는데, 그 상태에서 그만두지 못하고 스크럽+ 티트리+ bha까지 더하니.....아...제 피부는 그렇게 가셨습니다ㅜㅜㅜㅜ 금속가루 날리는 환경에서 작업하다보니 더더욱 피부는 심해져서 누가보면 아토피 심한 사람처럼 보였어요.ㅠㅠㅠㅠ 화농성+ 좁쌀+ 수포+ 피부 벗겨짐...총체적 난국ㅠㅠ...... 스테로이드 연고 얇게 바르고, 약도 먹고, 매일 집에서 하는 녹차팩하다보니 3개월뒤 다 사라졌네요☞☜.... 화장은 진심 안하는게 최선인거 같아요ㅠㅠ
  • re 2014/10/31 14:18 #

    녹차가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가루 녹차로 하셨나요 아니면 티백 우려낸 물에 하셨나요? 저도!!!! 저도 해봐야겠습니닼ㅋㅋㅋㅋㅋ 유투브에 포니님? 채널에서 비슷한 걸 본 거 같기도 하구요. 막줄이 핵심이네요 화장을 안 하는 게 진짜 중요한데 왜때문에 화장을 할수밖에 없게 태어난 걸까요 왜죠? 지금 전 한달반 가까이 됐는데 얼른 나았으면 좋겠어요. 스텔라님에겐 다시 피부염이 안 찾아가기를 바랍니다 ㅠㅠ
  • aaa 2014/10/31 09:25 # 삭제 답글

    저도 피부염에 엄청 자주걸렸었는데요. 보통 외국에 있을땐 물이 바뀌어서 물갈이 하는 경우에 피부염이발생했지만, 한국에 있을때는 유기자차 선크림때문이였습니다. 순하고 뭐고 다 필요없었어요. 그냥 무기자차로 바르니까 얼굴에 생기는 미친듯한 좁쌀피부염이 사라졌어요 ㅜㅜ 제가 썼던 선크림은 비욘드의 에코 무기자차 선크림을 썼었는데 너무 흰베이스라 백탁이 돌아서 지금은 아로마티카로 바꿔서 사용하는데 그것도 큰 트러블이 생기는거 같진 않아요..저도 제가 한때 지성이라 이런게 나는구나 했으나 대부분은 진짜로 선크림때문이였습니다..아르마니 래스팅 역시 너무 건조하고 제피부에 유분이 돌기까지 피부를 학대하는 느낌이라 화장대에 방치하고 있네요.
    그래서 저는 요즘 수분크림도 잘 바르고 선크림은 꼭 무기자차, 그리고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비비를 베이스로 깔아준뒤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도포하는 방식으로 사용중입니다. 아무래도 스펀지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섞어쓰는거보단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꼭 다 한뒤에는 미스트..이런방식으로 살아나가고 있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제 피부염에 좋았던건, 씨벅톤오일 4방울+ 티트리1방울(티트리가 안맞는 분들은 하지 않는게 좋을듯) 그리고 아벤느 씨칼파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잘맞으시면 아벤느 시칼파트도 좋을거예요.
  • re 2014/10/31 14:20 #

    위에도 썼지만 진짜 유기자차가 사용감도 좋고 그만큼 화장하기도 좋고 다 좋은데 피부가 약해진 상태거나 조금이라도 열감이 오르면 피부가 바로 영향을 받는 사람한텐 정말 독인 거 같아요. [유기자차나 혼합자차는 아무래도 성분을 흡수해서 막아주는 역할이다보니까 피부 건조를 일으킬 수 있는데 좁쌀은 유수분 밸런스가 안 맞으면 나는 거잖아요. 결국 뫼비우스의 띠같은 좁쌀의 띠를 유기자차가 만드는 셈...!] 요렇게 썼는데 자세히 알아본다고 구글웹도 뒤져보고 책도 뒤져보고 하니까 확실히 그 영향이 크더라구요. 비비를 베이스로 까는 건 생각 못했는데 괜찮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처음부터 건조하게 까는 게 아니니까 좀 나을 거 같단 생각이..! 전 이 슬픈 피부가 티트리를 못견뎌서 8ㅅ8 씨벅톤오일은 한 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지금 기분엔 사실 뭐든 다 도전해보고 싶거든요ㅠㅠㅠㅠㅠ 씨칼파트는 저도 3통이나 비웠어요. 본격적인 피부염이 오니까 소용없는데 자잘한 흉에는 참 좋더라구요!
  • 뇨미뇨미 2014/10/31 18:55 # 삭제 답글

    정말 공감백배ㅜㅜ저도 살면서 피부튼튼한거 믿고 살아온세월 무색하게 올해1월 갑자기 발병했었지요ㅜㅜ
    태국여행다녀와서 폭!!팔!!ㅜㅜㅜㅜ
    전 빨갛게 큰 반점? 처럼 부풀어오르더라구요
    막 간지럽고 피부는후끈후끈. 수분크림발라도 코밑은 금새 말라붙고;;
    게다가 원래 알러지가 많은 피부라서 꽃가루알러지와 더블콤보ㅜㅜ
    장장10개월동안 고생많았어요 이젠 나름 안정을 찾았습니다만 불안불안해요ㅜㅜㅋㅋ
    제 생각엔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흐트러지면 다시 돋아나는것 같아요;;
    세수후에 곧바로 화장품을 안바른다던가, 양치후 입주변 보호막;;이 벗겨진다던가ㅜㅜ
    거ᆞ
  • 뇨미뇨미 2014/10/31 19:00 # 삭제

    진짜 심했을땐 피부가 나무껍질처럼 두껍고 딱딱해졌었어요
    지금은 클렌징젤로 가볍게 세안- 수건으로 톡톡 닦고- 아벤느미스트 휙-숨시크릿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서 가볍게 흡수시키고- 수분크림 듬뿍-바세린막씌우기 로 마무리합니다
    기초는 단계를 줄이면 더 좋은것같아요 그리고 피부가마를 틈을 주지 않구요
    얼굴에 너무너무 열이 오르면 페트병에 녹차넣어 물우려서 냉장고넣어뒀다가 헹굼물로 썼어요
    이렇게 쓰다고니 거울보며 놀라고 울며 잠들던 밤이 생각나네요ㅜㅜ 장기레이스라고 생각하시고 힘내세요ㅜㅜ 모공은 줄어듭니다!!
  • re 2014/10/31 20:34 #

    10개월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달반도 전 너무 억겁같이 느껴지는데 진짜 힘드셨을 거 같아요. 글만 읽어도 눈물이 막 흐릅니다 ㅠㅠㅠㅠㅠㅠ 위에도 숨 시크릿 에센스 쓰신다는 분 계신데 이 제품 좋은가봐요. 안 그래도 요즘 에센스 찾고 있는데 이렇게 뽐뿌를 받고... 피부가 마를 틈을 주지 않는 것222222 이거 진짜 중요한 거 같아요 ㅠㅠ 피부가 계속 시위하는 느낌이 들 정도니까요. 모공이 줄어든다는 말을 믿!!!!고!!!!!! 장기레이스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완주하려구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